[환율] 2020년 캐나다 환율 최저가
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리미 [Information Booth]/한국 | 캐나다 - 경제, 환율, 주식

[환율] 2020년 캐나다 환율 최저가

by 김사장&정백수 2020. 10. 9.

안녕하세요!~^____^

 

HY

음... 경제활동을 시작하신 분들이 꼭 한 번쯤은 들어 봤을 만한 문장!

 

"돈을 버는 것보다 돈을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하다!".

 

정말 꼭 한 번쯤은 들어 보신 것 같지요? ^____^

 

가볍게 생각하고 있던 것들이 현실적으로 계산을 하기 시작한다면

 

세상을 조금 더 다른 방향으로 살아가게 될 것 같아요.

 

이러한 개념으로 오늘은 캐나다 환율에 대해서 간략하게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위의 그래프는 10월 9일에 있었던 환율 변동 그래프입니다. 

 

이 날을 기준으로 872.5가 가장 낮은 가격대로 기록되고 있네요. 

 

하지만 후에 가격이 아주 조금 올라가 872.76까지 올라갔네요. 

 

사실상 금액이 적으면 적을수록 체감하기 힘든 차액으로 보입니다. 

 

이 날의 변동폭은 그리 크지 않았던 것 같네요.

 

Google

위의 그래프는 10월 9일을 기점으로 하고 있으며 5일간의 

 

환율 변동을 보여 주고 있는 그래프입니다. 첫날에 1 Cad 기준 877원으로

 

현재 가격보다는 대략 5원 정도 높은 가격이었네요.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가격은 최근 5일간의 기록을 비교한 결과 대략

 

최저 가격과 2원 정도가 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캐나다 달러를 

 

구매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판단되네요.

 

Google

위의 그래프 또한 10월 9일을 기준으로 하며 이전 한 달 동안의 환율 변동폭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너무나도 명백히 보이는 것 같네요. 900원대의 환율 가격이 

 

지난 한 달 동안 872.76으로 대략 1 cad 당 26원 정도가 떨어졌네요. 

 

이러한 가격차이는 눈에 띌 정도로 그 차액이 확실히 보이는 것 같네요. 

 

위의 그래프를 참고하신다면 현시점이 캐나다 달러를 구매하기에 

 

아주 시기적절하며 거의 최저가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조금 더 나아가 보겠습니다. 지난 1년간의 그래프입니다. 

 

최저 환율가가 대략 850원 대 정도로 보이고 최고가가 900원보다 조금 

 

높은 900~920원 정도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1년간의 가격을 그래프에서 

 

비교하신다면 현재 캐나다 환율 가격은 평균 이하의 가격으로 구매하기에

 

좋은 타이밍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Google

 

위의 그래프는 9월 10일을 기점으로 이전 5년간의 환율 변동표입니다. 

 

그래프를 보자마자 변동폭이 매우 잦다는 것을 아실 수 있는데요. 

 

5년간의 기록으로 본다면 대략 820원대의 환율 가격이 가장 낮은 금액대로

 

확인되며 현재 가격보다는 50원 보다 조금 더 나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캐나다 환율이 820원대에 근접한다면 최대한 많은 달러를 구매하시는 것이 

 

환율을 이용한 재테크를 하신다면 성공적인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이네요.

 

-----------------------------------------------------------------

 

WTI

 

마지막으로 캐나다 환율의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국제유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vid-19 직후 국제 유가는 

 

공급량을 인위적으로 조절하여 유가의 안정화를 도출해낸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캐나다의 경제가 Covid-19으로 인해 둔화됨과 동시에 

 

관광과 서비스 산업이 멈춰있는데요. 이는 주요 경제 산업이라고 해도 될 만 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 여파가 캐나다 환율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

 

HY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현재 캐나다는 2차 Covid-19이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 평균 감염자들의 숫자가 2.5배 정도 늘어난 것으로

 

보도되고 있네요. 800여 명 1000여 명 2000여 명...

 

참고로 캐나다의 인구수는 대한민국의 인구수보다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토는 남한의 100배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역에 보다 더 유리한 조건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아닌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