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캐나다 환율 및 물가
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리미 [Information Booth]/한국 | 캐나다 - 경제, 환율, 주식

[환율] 캐나다 환율 및 물가

by 김사장&정백수 2021. 1. 2.

HY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들어서 처음으로 글을 포스팅하는 것 같아요. 

 

지난 2020년은 전 세계가 코로나의 여파 속에서 괴로워한 

 

한 해가 되었는데요. 이 번 해는 코로나가 점차적으로 사라지고

 

모든 분들이 마스크 없이 길거리를 활보하고 많은 지인들과 

 

거리낌 없이 모일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오늘은 캐나다 환율과 물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현재 캐나다 환율은 855.65원이네요. 캐나다 시간으로 

 

1월 1일 공휴일이기 때문에 환율의 변동은 1월 2일이 되기 전까지는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지난 시간에 알아보았던 

 

캐나다 환율보다는 조금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Google

 

위의 그래프는 지난 5일간의 캐나다 환율 그래프인데요.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 주었는데요.

 

약간의 상승으로 환율 그래프가 마감되었네요. 

 

편차 폭은 대략 캐나다 1달러당 5원 정도로 크나 큰

 

변동이라고 보여지진 않네요. 

 

Google

 

위의 그래프는 1달 동안의 캐나다 환율 변동을 보여주는데요.

 

12월 초에는 850원 이하였던 캐나다 달러가 860원 대까지 

 

대략적으로 캐나다 달러당 10원 정도 오른 모습까지 보여주다

 

850원대 중반까지 내려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Google

 

마지막으로 환인 해볼 그래프는 1년간의 캐나다 1달러 환율 변동표인데요. 

 

지난 일년간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었고 현재는 1년 단위로 보았을 때

 

캐나다 환율이 상당히 저렴한 측에 속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캐나다 달러를 환전하기에 적합한 시기라고 판단되네요. 

 

-------------------------------------------------------------------------

 

추가적으로 이번 시간에는 캐나다의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갖아 보려합니다. 

 

캐나다의 특성중 하나는 대자연과 이 속에서 매장되어 있는

 

엄청난 자원들인데요.

 

대표적으로 캐나다는 원유 수출국가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서 자원 수출 산업이 원활히 발달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공산품들은 수입을 해오는게 현실인데요.

 

대부분의 공산품들이 중국으로 부터 수입되는 것을

 

현지에서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Shoppers Drug Mart

 

위의 사진은 현지 대형 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발 깔창의 가격대인데요.

 

캐나다 달러로 최고 25불 정도까지 있네요. 물론 기능성 제품이라 

 

가격이 저렴하지만은 않겠지만 살짝 가격이 비싸 보이네요. 

 

캐나다는 물건을 구매할 때 소비자 가격뿐만 아니라 지역별 세금이 

 

따로 포함되어서 계산되기 때문에 온타리오 주의 경우는 

 

13%의 세금을 더 해주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계산하기 위해서는 가격 x 1.13을 하게 된다면 

 

실제 구매가가 됩니다. 

 

Naver 검색

 

한국의 대표적인 검색엔진인 네이버를 검색해보고 신발 깔창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생각 보다 큰 가격차이를 보여주고 있지는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한국의 당일 구매 -> 당일 배송이라는 매력적인 편의성과 

 

스마트 스토어의 발달로 인한 다양한 상품들과 가격들을 본다면

 

한국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구매하는 것이 탁월한 선택으로 보이네요.

 

 

Shoppers

 

다음으로 알아 볼 물건은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립글로스입니다. 

 

건조한 겨울이지만 촉촉한 입술을 유지하고 싶다면 없어선 안될것 같은데요.

 

오늘은 가격대는 14불에서 5불대까지 다양한 모습입니다.

 

환율을 적용한다면 대략 13000원 정도에서 4200원대 정도되겠네요.

 

하지만 세금 적용 후에는 조금 더 올라가겠네요.

 

립밥은 한국의 편의점과 비교하였을 때 대략적으로 비슷해 보이네요.

 

Shoppers

 

캐나다에도 상품의 다양성이 있기는 하지만 

 

상품의 질이나 가격이 대체적으로 합리적이진 않은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은 헤어용품들인데요. 한국과 비교 해보았을 때 

 

한국 내에서의 구매가 보다 나은 선택으로 보이네요!~ 

 

------------------------------------------------------------

 

오늘은 새해를 맞아서 캐나다의 환율과 

 

공산품의 물가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모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며 하시는 모든일에 좋은 결과가 따르길...!~

 

H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