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 Top 10???
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보따리 [Curious About]/잡다한 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 Top 10???

by 김사장&정백수 2020. 3. 29.

안녕하세요!~ ^______^

 

 

 

Designed by HY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 톱10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이 주제에 대해서는 많이 친숙할 것 같아 보이며

많은 분들이 알 것 같은데요. 현실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 1~3위를

답하지 못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서... ^____^;;; (사실은... 저도...)

오늘 이 시간을 계기로 자신 있게 답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10위!!!~ Algeria-> 알제리

 

 

알제리는 지중해 해안선과 사하라 사막이 있는 북아프리카 국가입니다.

티파 자 해변의 고대 로마 유적과 같은 많은 제국들이 이곳에 유산을 남겼습니다.

수도 알제에는 1612년경 케 차아 우아 모스크와 같은 오스만 랜드마크가 좁은 골목길과 계단이 있는 카스 카바 언덕에 줄지어 있습니다.

도시의 Neo-Byzantine 성당 Notre Dame d' Afrique는 프랑스 식민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9위!!!~Kazakhstan-> 카자흐스탄

 

중앙아시아 국가이자 구 소비에트 공화국인 카자흐스탄은 서쪽의 카스피해에서

중국과 러시아와의 동부 국경에 있는 알타이산맥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Almaty의 가장 큰 대도시인 Ascension Cathedral, 차르 시대 러시아 정교회, 카자흐스탄 중앙 주립 박물관 등

수천 개의 카자흐 공예품을 전시하는 오랜 무역 중심지입니다.

 

 

8위!!!~Argentina-> 아르헨티나

 

남미 대륙인 아르헨티나는 대륙의 대부분을 덮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8 번째로 큰 국가인 아르헨티나는 멕시코와 미국 텍사스 주보다 더 넓은 지역을 차지합니다. 

이곳에는 거대한 평원, 사막, 툰드라 및 숲뿐만 아니라 높은 산, 강 및 수천 마일의 바다 해안선이 포함됩니다. 

아르헨티나는 또한 남극 대륙의 일부와 영국이 지배하는 포클랜드 제도 (Islas Malvinas)를 포함하여 

남 대서양의 여러 섬들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7위!!!~India-> 인도

 

 

인도 (힌디어 : 바랏), 공식적으로 인도 공화국 (힌디어 : 바랏 가라 랴)은 남아시아에 있는 국가입니다.

세계에서 7 번째로 큰 국가,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 및 가장 인구가 많은 민주주의 국가입니다.

남쪽의 인도양, 남서쪽의 아라비아해, 남동쪽의 벵갈 만에 둘러싸여 있으며 서쪽으로는 파키스탄,

서쪽으로는 중국, 네팔, 부탄과 육지 국경이 있습니다.

동쪽에 방글라데시와 미얀마. 인도양에서 인도는 스리랑카와 몰디브 근처에 있습니다.

안다만 제도와 니코 바르 제도는 태국 및 인도네시아와 해양 국경을 공유합니다.

 

 

 

6위!!!~Australia-> 호주

 

 

호주와 인도의 약 440만 제곱킬로미터 차이는 상위 10 위권 국가들 사이에서 두 번째로 큰 크기 차이를 나타냅니다.

약 670만 제곱킬로미터인 호주는 인도 크기의 두 배 이상입니다. 오세아니아에서 가장 큰 나라입니다.

 

 이는 섬이라고 불리기에는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대륙에 속합니다.

인구의 대다수는 동쪽의 시드니와 서쪽의 퍼스와 같은 해안 도시에 살고 있으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주 아웃백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극한의 기후와 지리와 함께 호주는 장관을 이루는 치명적인 야생 생물로 유명합니다.

 

 

 

5위!!!~Brazil-> 브라질

 

 

8백8십만 평방킬로미터 (320만 평방 마일)가 넘는 브라질은 세계에서 5번째로 큰 국가입니다.

동쪽의 대서양에 둘러싸인 브라질의 해안선은 7,491 킬로미터 (4,655 마일)입니다.

에콰도르와 칠레를 제외한 남아메리카의 다른 모든 국가와 접해 있으며 대륙 면적의 47.3 %를 차지합니다.

아마존 강 유역에는 광대 한 열대림, 다양한 야생 생물, 다양한 생태 시스템 및 수많은 보호 서식지에 걸친 광범위한 천연자원이 있습니다. [1

이 독특한 환경 유산은 브라질을 17 개의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국가 중 하나로 만들었고

삼림 벌채와 환경 보호에 관한 세계적인 관심과 토론의 대상입니다.

 

 

 

4위!!!~China-> 중국

 

 

중국은 4번째로 큰 국가입니다. 중국 공산당이 통치하는 주정부는 22 개 주, 5 개 자치구,

4 개의 직접 통제된 지방 자치 단체 (베이징, 톈진, 상하이, 충칭)를 관할합니다.

홍콩 및 마카오의 특별 행정 구역. 중국은 북중국 평야의 황하 비옥 한 유역에서 세계 최초의 문명 중 하나로 부상했습니다.

천년 동안, 중국의 정치 체제는 기원전 21 세기에 반 신화적인 시아 왕조로 시작되는 유전 군주제 또는 왕조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그 이후로 중국은 여러 번 확장, 파괴 및 재 통합되었습니다. 기원전 3 세기에 진은 핵심 중국을 재결합하고 최초의 중국 제국을 세웠다.

기원전 206 년에서 기원전 220 년까지 계속된 한 왕조는 그 당시 농지 및 의료 개선과

 

함께 제지와 나침반을 포함한 최첨단 기술을 보았습니다.

 

당나라 (618 ~ 907)와 노던 송 (960-1127)의 화약과 움직일 수 있는 유형의 발명은 4 대 발명품을 완성했습니다.

탕 문화는 새로운 실크 루트가 트레이더들을 메소포타미아와 아프리카 호른까지 데려왔기 때문에 아시아로 널리 퍼졌습니다.

왕조는 1912 년에 중국이 청나라를 대체 한 신해혁명으로 끝났다. 제2 차 세계 대전 중 중국은 봉건 전쟁과 일본에 의해 황폐화되었다.

이후 중국 내전으로 인해 1949 년에 마오 쩌둥이 이끄는 중국 공산당이 중국 본토에 중화 인민 공화국을 세웠고

쿠 민탕 주도 민족주의 정부는 1996 년까지 통치했던 대만 섬으로 후퇴했습니다.

대만이 민주주의로 전환했을 때 대만의 정치적 지위는 오늘날에도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3위!!!~United States-> 미국

 

 

중국보다 크지 만 캐나다보다 약간 작은 미국은 983만 평방킬로미터를 차지합니다.

그 영토를 제외하면 중국 다음으로 4 번째로 큰 국가가 됩니다. 멕시코는 남쪽으로, 캐나다는 북쪽으로 경계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지리와 야생 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2 개의 남북 지형지 물은 국가를 3 개의 별개의 조각으로 나눕니다.

로키 산맥의 서쪽에 있는 태평양 주들은 일 년 내내 온화한 날씨와 캘리포니아 해안을 따라 긴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로키산맥과 미시시피강 사이에 위치한 대평원은 캐나다에서 멕시코까지 뻗어있어 미국에서

세계에서 가장 비옥 한 재배 지역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미시시피 동부의 세 번째는

미국의 산업 및 경제 중심지이며 주요 도시는 동부 해안을 따라 퍼져 있습니다.

 

 

 

2위!!!~Canada -> 캐나다

 

 

캐나다는 북미 북부에 위치한 국가입니다. 10 개 주와 3 개 영토는 대서양에서 태평양으로 그리고 북해로 뻗어 있으며

9백9십9만 평방킬로미터 (3.85백만 평방 마일)를 차지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국가입니다.

8,891 킬로미터 (5,525 마일)에 달하는 미국과의 남쪽 국경은 세계에서 가장 긴 양국 국경입니다. 캐나다의 수도는 오타와이며,

3대 대도시는 토론토, 몬트리올 및 밴쿠버입니다. 유럽의 식민지 이전에 수천 년 동안 현재 캐나다에는 다양한 원주민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16세기부터 영국과 프랑스 탐험은 대서양 연안을 탐험하고 나중에 정착했습니다.

다양한 무력 충돌의 결과로 프랑스는 1763 년에 북미에서 거의 모든 식민지를 철폐했습니다.

1867 년에 연합을 통해 3 개의 영국 북미 식민지가 연합되면서 캐나다는 4 개 주의 연방 통치권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것은 지방과 영토의 축적과 영국으로부터 자치권을 증가시키는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확대된 자율성은 1931 년 웨스트 민스터 법령에 의해 강조되었고 1982 년 캐나다 법에서 정점에 이르렀으며

영국 의회에 대한 법적 의존성의 흔적을 단절시켰다.

 

 

1위!!!~Russia-> 러시아

 

 

러시아는 1,700만 평방킬로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입니다.

러시아가 7백만 평방킬로미터를 깎아내린다 하여도 여전히 최대 규모가 될 것입니다. 이는 세계 대륙의 11 %에 해당합니다.

중국과 마찬가지로 러시아는 14개 국가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중국과는 달리 러시아는 열대성이지만, 러시아 남부 대부분에서 습한 여

름이 만연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지상 생물 군계인 타이가 (Taiga)는 동부 캐나다에서 러시아 북부의 대부분에 걸쳐 확장되어 있습니다.

러시아의 얼어붙은 숲과 툰드라 아래에는 대규모 석유 매장량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막대한 비용과 석유 추출의 기술적 어려움으로 인해 러

시아의 많은 석유 자산은 여전히 ​​미개척 상태입니다.

 

2021.07.25 - [맛집 in Canada] - 맛있는 고깃집!~ 강력추천!~

 

맛있는 고깃집!~ 강력추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블로그를 쓰는 것 같네요. 생업에 집중하다가 보니 시간이 없다는 게으른 변명으로 최근에는 포스팅이 없었던 것 같아요. 조금씩 조금씩 부지런해져야 될 때가 된

theeverythingforcanada.tistory.com

2020/03/27 - [캐나다 뉴스] - 코로나 정부 지원!!!?

 

코로나 정부 지원!!!?

안녕하세요!~ 코로나의 전염 속도가 완치의 속도보다 현저히 빠르며 확진자를 찾는 시간 보다 확진자가 증가하는 시간이 빠르며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잃고 있는 이 순간... 오늘은 현재 캐나다의 확진자..

theeverythingforcanada.tistory.com

2020/03/25 - [캐나다 뉴스] - Enough is enough!!!~ 캐나다 총리가 긴장했다

 

Enough is enough!!!~ 캐나다 총리가 긴장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서운 속도로 확진자들이 늘어만 가고 있는... 캐나다 내에서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Canadian coronavirus death toll jumps by almost 50% in less than one day"..

theeverythingforcanada.tistory.com

2020/03/23 - [한국 오늘의 이슈!!!~] - " 텔레그램 박사방" 박사 조주빈! 신상공개!!!

 

" 텔레그램 박사방" 박사 조주빈! 신상공개!!!

안녕하세요!~ ^____^ 오늘 저희가 알아볼 것은?!~ 제목에서 보셨듯이.... "텔레그램 N 번방"입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에서조차 화제가 되고 있지요. 청와대 국민 청원이 100만이 넘었을 정도로 국민적 공분과 관..

theeverythingforcanada.tistory.com

2020/03/22 - [캐나다 뉴스] - 코로나 19 캐나다 현지 사재기 상황!???~

 

코로나 19 캐나다 현지 사재기 상황!???~

안녕하세요!~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현황 속에서 캐나다 내에서는 비즈니스, 종교,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을 제한하고 있으며... 심지어 대부분의 교육기관과 도서관과..

theeverythingforcanada.tistory.com

2020/03/21 - [캐나다 뉴스] - 2020!!! 캐나다 환율 예측!!!~

 

2020!!! 캐나다 환율 예측!!!~

안녕하세요!~ ^______________^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캐나다 환율 예측을 해보려합니다. 저번에 포스팅했던 글에서는 캐나다 환율이 하락할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환율 하락이 있었는지 그리고 아니라..

theeverythingforcanada.tistory.com

2020/03/16 - [캐나다 뉴스] - 2020 캐나다 경제 대 위기...

 

2020 캐나다 경제 대 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를 다뤄 볼까 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캐나다에서는 전혀 와닿지 않는 남의 나라 일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정말 며칠 전까지만 해도 두 자리 숫자의 확진자가 어렵게 넘..

theeverythingforcanada.tistory.com

 

 

 

댓글